본문 바로가기
아침의 시 한 편

행복의 얼굴 _ 김현승

by 홍승환 2010. 8. 5.

 

행복의 얼굴

 

                                       김현승

 

내게 행복이 온다면
나는 그에게 감사하고,
내게 불행이 와도
나는 또 그에게 감사한다.

한 번은 밖에서 오고
한 번은 안에서 오는 행복이다.

우리의 행복의 문은
밖에서도 열리지만
안에서도 열리게 되어 있다.

내가 행복할 때
나는 오늘의 햇빛을 따스히 사랑하고
내가 불행할 때
나는 내일의 별들을 사랑한다.

이와 같이 내 생명의 숨결은
밖에서도 들이쉬고
안에서도 내어쉬게 되어 있다.

이와 같이 내 생명의 바다는
밀물이 되기도 하고
썰물이 되기도 하면서
끊임없이 끊임없이 출렁거린다

 

 

 

* 2010년 8월 5일 목요일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판매되고 맥도날드 햄버거 가격을 달러로 비교하는 빅맥지수.

  올해 미국 현지의 빅맥가격은 3.73달러, 한국은 2.82달러, 일본은 3.67달러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달러로 사 먹을 경우 미국보다 싸게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화폐가치가 떨어져 있다는 소리죠. 우리나라 통화의 저평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홍승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