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셀러 도서요약/재테크도서

39세 100억 젊은 부자의 믿음 (도서요약)

by 홍승환 2008. 6. 18.

 

39세 100억 젊은 부자의 믿음

 

 

이 세상의 모든 기적은 믿는 자에게 생긴다

 

우리는 매순간마다 더욱 새롭고 신선해져야 한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원하고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삶의 진정한 행복일 것입니다. 성공도 행복해지기 위한 것이고, 부자가 되는 것도 행복해지기 위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인생의 목적을 망각한 채 착각 속에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망령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항상 괴로워하며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투자와 재테크의 세계에서는 과거의 실수나 손실, 과감하게 투자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등을 되풀이해서 생각하고 푸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후회와 푸념은 주변뿐만 아니라 자신까지 망칠 수 있는 아주 안 좋은 습관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부터는 과거의 모든 고통과 수모, 후회와 번민, 증오와 원망을 완전히 지워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자본주의의 처절한 경제전쟁에서 이기는 것이고, 나 자신을 최대한 행복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며,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가진 무한한 축복의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가장 불행하다고 생각하나요? 세상에 오직 나 혼자인 것만 같고, 사람들로부터 마음의 상처를 받아 아무도 믿지 못하며, 항상 불안한 마음으로 의심하고 원망하고 저주하는 마음으로 가득 차 있는 인생이야말로 가장 고통스럽고 불행한 인생일 것입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한두 번은 빠질 수 있는 최악의 부정적인 요소들을 모두 극복하고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는 강한 마음의 힘이 필요합니다. 보다 강해지기 위해서, 보다 강력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첫째는 뚜렷한 목표입니다. 둘째는 뜨거운 열정입니다. 셋째는 위대한 감동입니다. 인생을 그 누구보다 만족스럽게 살기 위해서는 삶에 대한 확실한 목적과 뚜렷하고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뚜렷한 목표가 없는 삶은 분명 죽은 삶입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뜨거운 열정이 없는 삶 또한 죽은 삶입니다. 인생에 대한 뚜렷한 목적의식과 구체적인 목표 그리고 뜨거운 열정은 삶의 활력소가 되고 놀라운 감동의 비타민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의식적으로 목표와 열정 속에서 무한한 감동을 느끼는 삶을 지속해야만 합니다. 여러분들은 얼마나 구체적인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까? 인생의 최종 목표, 10년 내 목표, 올해의 목표, 오늘의 목표가 다이어리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을 때, 여러분의 생활은 좀 더 활기차고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평생 행복 다이어리, 투자 · 재테크 다이어리를 만들어 항상 곁에 두기를 바랍니다.

 

내 영혼의 희열을 느끼게 하는 일은 무엇인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전 인류의 가슴 속에 뜨거운 감동을 주는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원한 우리의 멘토로 삼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시간과 공간을 완전히 초월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시작과 끝이 없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끝없는 감동을 주고 끝없는 사랑을 받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 책, 바이블과 이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감동 드라마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는 이 세상을 향한 가장 위대한 일에 목표를 두고 과감하게 도전을 해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이 짧은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일은 과연 무엇일까요? 십자가를 짊어진 채 고통의 길을 걸어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원한 우리의 멘토로 삼아, 우리 역시 십자가를 메고 희생정신으로 무장한 채 힘차게 걸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내가 짊어지고 가야 할 무거운 십자가가 있다면 기쁜 마음으로 힘차게 그 십자가를 짊어지고 가야 합니다. 십자가를 메고 고통스럽게 희생하면서 걸어간다는 것은 바로 인간으로서 할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사랑받을 수 있는 이 세상을 향한 가장 위대한 일입니다. 여러분 앞에는 어떤 십자가가 놓여 있습니까?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짊어지십시오. 그 무거운 십자가를 즐거운 마음으로 힘차게 메고 걸어갈 때 비로소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에 도전하는 것이며, 영원히 사랑과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동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인생이 아니다.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 어떤 감동을 받았습니까? 감동이 없는 하루를 보내지 마십시오. 감동이 없는 삶에 부와 성공은 절대로 있을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 울분, 미움, 저주는 몸과 마음에 독소를 만들고 최악의 병을 만들어 냅니다. 병원을 자주 가고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울분과 스트레스, 원망과 미움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 건강을 위해 더욱 중요합니다. 모든 인생의 장애물들을 여유를 갖고 다른 각도에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오히려 그 고통과 시련을 통해 진정 감동적인 성공 드라마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역동적인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해오는 장애물들은 바로 당신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믿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하는 일마다 안 되고 좌절을 겪더라도, 그 과정이 여러분을 더욱 더 크게 성장시킬 강력한 트레이닝 코스라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을 스스로 만들어내야만 합니다. 그것만이 이 짧은 인생에서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가장 현명한 길입니다.

 

모든 꿈은 오늘 이루어지는 것이다

 

열정과 카리스마로 오늘을 쟁취하라

우리는 항상 오늘을 살고 있습니다. 아니 더 세분화시킨다면 영화 <메멘토>처럼 지금 이 순간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의 악몽이나 미래의 불안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난 과거의 메모나 기억,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는 인생을 살아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 모든 것들을 판단하고 즐기면서 행복하게 시간을 이끌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쓸데없는 기억들은 의도적으로라도, 단기기억상실증에 걸린 것처럼 깨끗하게 잊어버려야 합니다. 오늘 하루, 바로 이 순간을 열정으로 활활 불타오르는 뜨거운 인생을 만드십시오.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 스스로 깨닫고 감동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잘 살아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소중하며, 반드시 행복해야만 합니다. 가치 있고 소중한 보석 같은 내 인생을 최선을 다해 갈고 닦는 데 하루를 모두 다 투자해도 모자랍니다. 너무 옛날의 일이나 너무 먼 훗날의 일까지 신경을 쓸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매 순간순간마다 최선을 다 해야 합니다. 내 몸이 하나님께서 주신 최고의 선물임을 알고, 더욱 강하게 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나의 아름다운 마음이 하나님께서 주신 아주 특별한 선물임을 깨닫고 열심히 단련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오늘은 남달리 특별하고 독특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그냥 세수하고 밥 먹고 이빨 닦고 급하게 출근하는, 정말 무성의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화려한 미래란 절대 오지 않을 것입니다. 아주 구체적으로 계획되고 설정된 만족스러운 하루를 의도적이고 체계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자기 전 20분은 항상 다음날의 구체적인 스케줄과 기쁨을 창조할 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일 등을 세부적으로 평생 다이어리에 세세하게 적어보는 시간입니다. 아침의 감동, 저녁의 감동으로 나누어 아주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가장 감동스러운 오늘이 모이고 모여서 화려한 미래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화려한 미래를 소유하라!

저는 주변 사람들의 흥망성쇠를 항상 지켜봐 왔습니다. 어떤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살아남는 친구들은 분명히 어떤 확실한 이유를 갖고 있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패할 수도 있고 절망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사기당할 수도 있고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누군가를 원망하고 저주하고 복수를 결심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모든 것이 여러분이 오랫동안 갈망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데 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하고 싶으시죠? 성공적인 투자 비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일단 지극히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화려한 미래를 확신하는 사람만이 능동적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긍정적이고 믿음직스러운 컨설턴트를 만나야 하며, 투자 성공에 대한 투자자와 컨설턴트의 믿음이 반드시 현실로 이루어지고 다가올 수 있어야 합니다.

 

투자에 성공하고 스스로 놀랄 정도로 큰 부자가 되고 싶습니까? 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파격적인 운을 만나야 합니다. 자고 일어나니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이유 없이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만나본 수많은 부자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기회를 기다렸고, 어느 순간 드디어 그 기회를 만난 사람들이었습니다. 큰 부자란 꼭 시간을 투자하고 미친 듯이 노력만 한다고 해서 이룰 수 있는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커다란 운을 만나지 않고 인간의 노력과 성실함만으로는 큰 부자가 되기 힘듭니다. 어떻게 하면 그런 운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온 우주를 만들어내신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십시오. 매일 간절한 마음으로 운을 갈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분산투자와 다변투자를 강력하게 실천해 고수익의 확률을 현실적으로 높여나가야 합니다.

 

지금의 저의 모습은 제가 20대 초반부터 간절하게 바라고 바라던 바로 그 모습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도 옛날부터 갈망하던 그 모습이 바로 지금의 모습인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의 모습은 바로 오늘 우리가 열심히 갈망하는 바로 그 모습일 것입니다. 우주를 만들어 내신 창조주 하나님께 여러분의 화려한 미래를 간절하게 기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과 미래의 행복은 오늘 간절하게 기도한 그대로 움직여 갈 것입니다.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주는 진정한 파워는 믿음이다

 

실패가 적다면 아직 충분히 도전하지 않은 것이다

나는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내가 상상하면 반드시 그 꿈은 현실이 됩니다.

이러한 말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사람. 괴짜 CEO로 알려진 버진 그룹 리처드 브랜슨 회장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독특한 창조정신을 저는 정말 좋아합니다. 리처드 브랜슨은 기발함과 창조적 괴짜성의 대명사입니다. 작은 레코드 가게에서 시작해 오늘날의 버진 그룹이 있기까지, 그 신화의 바탕에는 리처드 브랜슨의 괴짜적 창조성과 끊임없는 도전정신 그리고 과감한 모험정신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 애플의 스티브 잡스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창조적인 경영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30여 개국에 약 200개 회사를 두고 항공, 모바일, 음악, 인터넷, 음료, 호텔,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목숨을 건 기구여행을 즐기는가 하면, 브랜드 광고를 위해 각종 퍼포먼스로 신문 1면을 장식하는 등 그의 특이한 행보는 끝이 없습니다. 리처드 브랜슨은 자신이 몸소 실천해 온 상상력과 도전정신을 성공의 원동력이라 말하는데, 이는 그의 개인적 삶의 철학인 동시에 버진 그룹의 경영철학이기도 합니다. 도전, 모험, 혁신 등 자신의 독특한 퍼스널리티를 완벽하게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전이시킨 리처드 브랜슨의 탁월한 브랜딩 전략을 우리는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슨의 말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은 도전하십시오!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입니다. 그의 말처럼 반복된 실패 속에서도 오직 과감한 도전을 실행하는 자만이 화려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끊임없는 새로운 도전은 결과적으로 화려한 미래를 보장해줄 것입니다. 리처드 브랜슨의 말을 믿으십시오. 여러분들의 삶의 스타일도 리처드 브랜슨과 점점 같아질 것입니다. 자신의 화려한 미래를 믿고 있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도전이 무척이나 쉬운 일이 될 것입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전혀 개의치 않고 한 번도 실패를 경험하지 않은 것처럼 또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끊임없는 도전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신의 화려한 미래를 굳게 믿는 강력한 믿음이 항상 존재해왔습니다. 오늘부터 당신의 마음속에도 새로운 믿음과 열정이 불타오를 것입니다. 그 불을 절대로 끄지 마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모든 장애물을 넘어 에덴동산의 탐스런 열매를 성취하라!

내 영혼을 춤추게 하는 매혹적인 일을 찾아서 선택하십시오.

나를 미치도록 흥분시키는 일만이 나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고, 미지의 영역에 완전히 몰입하도록 만듭니다.

디즈니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부 공동대표, 디즈니-ABC 텔레비전 그룹 대표, 디즈니 채널 회장, ABC 사장을 역임했으며 할리우드를 주름 잡는 방송 미디어계의 거물이자 프리마돈나인 앤 스위니의 말입니다. 그녀는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때 돈과 명예보다는 내가 정말 그 일을 신나게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녀는 누가 언제 보더라도 아름답고 도발적이며, 또한 지적이면서도 자신만만합니다. 스위니의 얼굴은 항상 스스로의 신념을 지키며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려는 의지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습니다. 그녀의 화려한 성공은 자신의 인생을 정말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는 자신의 재능과 기회를 함부로 여기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집중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사회 통념, 혹은 남성들이 그어놓은 한계선을 과감히 넘어서 에덴동산의 탐스러운 열매를 쟁취했다는 점에서 더욱 존경할 만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파란만장하면서도 역동적인 삶은 단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을 보다 의미 있게, 보다 멋지게 살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가슴에 감동과 충격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단 한 번뿐인 나의 인생,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소중한 나의 꿈. 이를 위해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간절히 갈망하며 사랑할 때, 누구에게나 앤 스위니와 같은 화려하고 행복한 미래가 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에덴동산의 열매는 따려고 노력하는 자의 것입니다. 당신의 영혼을 뜨거운 감동 속으로 이끌 수 있는 진정한 분야를 찾을 때까지 간절하게 찾고 또 찾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화려한 성공을 위한 어떠한 기회든지 간에 이는 분명히 찾아내려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의 것입니다. 당신의 그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를 만났을 때, 그 누구보다도 당신 스스로가 먼저 흥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믿음이 강한 자만이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

 

우리 주변에는 행복한 부자가 너무나도 많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부동산 개발업자인 동시에 다채로운 인생 경력을 자랑하는 억만장자이자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그는 유머가 뛰어나고, 영리하고, 무모하며 한편으론 천진난만하기도 한 예순한 살의 건강한 부자입니다. 비교를 불허하는 최고의 거래와 협상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그는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이요, 성공의 우상입니다. 또한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즐거움과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그는 9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액수의 빚을 졌음에도 불구하고 미친 듯이 악전고투하여 자신의 제국을 되찾아 더욱 키우고 발전시켜 결국 억만장자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실만으로도 그의 성공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부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처럼 이 경제 전쟁에서 반드시 살아남아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과 시도를 다 해봐야만 합니다. 성공과 거대한 부를 추구하는 데 있어 아쉬움이 남아있어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먼 훗날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내가 그때 좀 더 적극적으로 시도를 해봤어야 하는데라고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루하루를 역동적으로 알차게 보내야만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처럼 통쾌한 인생을 살아가는 승자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절체절명의 위기 순간에 고민하지 않고 과감하게 장애물을 향해서 정면 돌격을 했다는 것입니다. 뜨거울 열정이 바로 추진력인 것입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고 장애물을 부수고, 두려움에 찬 비겁한 사람들을 뒤로 한 채 오직 혼자서 성공을 위한 정복 전쟁의 선봉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때야 비로소 여러분의 눈앞에 화려한 미래가 전개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성공학 대학 강의 중에 한 수강생이 저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소장님 말씀대로 실천하면 모두가 다 성공할 수 있는 것인가요? 두려움에 찬 그 학생의 눈빛과 말투에서 자신감이 전혀 없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오래 전부터 이를 간절히 바라고 마음속에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두려워하고 의심하는 자에게 절대로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원하는 것들을 주시지 않습니다. 오늘 이 시간부터 화려한 성공과 통쾌한 인생을 마음속에 담으십시오. 여러분들께서 이룩하실 거대한 부와 화려한 미래는 이미 세상에 널려 있습니다. 이 세상은 바로 당신의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손을 뻗어서 과감하게 취하시면 됩니다. 마음속에 강력한 믿음과 뜨거운 확신이 가득 차 있는 당신에게 하나님도 그 소원을 흔쾌히 들어주실 것입니다.

 

베푸는 삶만이 당신의 행복을 업그레이드해 준다

어느 날 갑자기 자살로 우리 곁을 떠나간 많은 연예인들과 영화배우들이 생각납니다. 그들은 왜 하나같이 보통 사람들보다 화려한 외모와 여유 있는 경제력을 가지고도 만족하지 못하고 가장 나약한 방법 중의 하나인 자살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을까요? 물론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마음속에 감동을 주는 구체적이고 뚜렷한 목표를 상실했기 때문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는 단 하루도 침울한 시간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 우울증이나 염세주의는 중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침울한 시간을 길게 가지다 보면 결국 더욱 깊숙한 절망의 구렁텅이로 빠져들 수밖에 없게 됩니다. 스스로 컨디션과 감정을 더욱 강하게 트레이닝 해야만 합니다. 이 세상의 주인공으로서 더욱 카리스마 있는 삶을 개척해 과감히 밀고 나가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에는 더 뜻 깊고 의미 있는 수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손길을 기다리는 불행하고 버림받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보십시오. 이 아까운 오늘, 황금 같은 시간을 절대로 헛되게 소비해서는 안 됩니다. 마음속에 믿음이 있고 베푸는 삶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우울증이나 염세주의에 빠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항상 자극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헌신적인 자원봉사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원하시고 무한한 창조적 에너지를 흡수하시기 바랍니다. 각 동사무소와 구청 같은 곳에도 자원 봉사 센터가 많이 생겨서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가까운 관공서에 문의를 하셔서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보기를 바랍니다. 남을 돕는 일을 시작하는 순간 여러분들께서는 그 일을 통해 더 많은 것들을 깨닫고, 더 많은 반성과 미래를 향한 역동적인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불행한 사람들, 소외된 사람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적극적으로 베푸는 여러분에게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아름다운 꿈과 희망의 선물을 듬뿍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내 아들이 아니면 내 손자가 대통령이 된다는 믿음

 

꿈과 비전을 키우는 집안에 행복이 있다

오늘 가정에서 사랑하는 자녀들과 어떤 대화를 나누셨습니까? 공부해라, 공부해!, 커서 뭐가 되려고 그러냐?, 네 아빠 닮아서 너도 그러냐? 통상적인 대화를 나누면서 저녁시간을 보내셨습니까? 우리의 대화 속에 바로 나의 미래와 내 자녀의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오늘은 어떠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가지고 사랑하는 자녀들과 대화를 나누셨습니까? 가족일수록 더욱 긍정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대화를 나누어야 하는데 실제로는 그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편하다는 이유로 더욱 함부로 말하게 되고 불편한 것이 조금만 있어도 참지 못해 먼저 화를 내곤 합니다. 자신의 노후를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구체적인 꿈과 비전을 반드시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잠재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 긍정적인 환경을 마련해주어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자녀들의 미래는 거의 식탁 앞에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나누는 편안한 대화 속에 미래에 대한 꿈이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로부터 긍정적이면서 희망적인 이야기를 많이 듣고 성장한 사람은 근본적인 마음부터가 아주 밝습니다. 의도적으로라도 항상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십시오.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이루어질 수 없는 꿈은 절대로 없다고, 희망적인 이야기를 더욱 적극적으로 말해주십시오. 그리고 상세한 미래의 계획을 구상할 수 있도록 자녀들에게 더욱 사랑과 관심을 쏟기 바랍니다. 아직 구체적인 꿈을 정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주 감동적인 꿈을 하나 설정해 드리겠습니다. 내 자녀가, 내 손자가 대통령이 된다는 꿈을 가져보는 건 어떻습니까? 미래의 대통령을 키운다는 마음으로 내 자녀를 정성껏 키우는 것입니다. 앞으로 대통령이 될 내 자녀들에게는 함부로 말을 하면 안 됩니다. 즐거운 식사 시간에 더 넓은 세상을 이야기해주고,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적극적으로 심어줘야 할 것입니다.

 

스스로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반드시 너는 하나님이 선택하신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강력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항상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여러분 가정의 식탁 앞에서 하나님의 창조적인 가능성이 무한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셔야 합니다. 언제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집안은 행복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밝은 미래의 비전을 상상하고 대화를 나누는 가족은 분명히 밝은 미래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때, 밝은 미래가 여러분들의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는 믿음

 

영화보다 더 재미있고, 소설보다 더 감동적인 스토리가 바로 내 인생이다

우리는 인생이라는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프로 연기자들입니다. 어떤 사람은 스스로 주연을 맡고 멋진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지만, 어떤 사람은 인생을 소비하며 허탈하게 살아가기도 합니다. 우리가 진정한 의미의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감동을 주는 최고의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드라마 속 연기자가 아무리 연기를 잘해도 잘못된 시나리오로는 절대로 감동을 주지 못하며 시청률을 높일 수도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인생 시나리오는 기본 스토리가 완벽합니까? 여러분들은 어떤 인생 드라마의 놀라운 감동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왕 인생이라는 드라마 속 연기자로 살아가야 한다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연기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세상 최고의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최고의 완벽한 시나리오가 있어야만 합니다.

 

우리의 인생 드라마가 맛깔스러운 최상급 이야기가 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련과 고통, 배신과 음모가 들어 있어야 합니다. 거기에 주인공이 죽을 만큼 힘든 고비를 몇 번 아슬아슬하게 넘겨준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무일푼 거지에서 거대한 부를 이룩해 나가는 과정이 역동적이면서도 실감나게 들어가 있다면 더욱 더 좋을 것입니다. 우리가 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스스로 진정한 감동을 얻고 이 세상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 모습들이 구체적으로 전개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소극적으로 뒤로 물러나 절망 속에 앉아 있기보다 한발 앞서 고난 속으로 과감하게 뛰어드는 역동적인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성경에서 이스라엘 군대는 다윗이 골리앗을 쓰러뜨린 후에야 블레셋 군대를 향해 돌격해 승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주인공으로서 가장 먼저 어려운 상황을 에너지 넘치는 활동으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다른 인생 드라마의 연기자들도 힘을 내어 동참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감동의 성공 스토리가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세상이 돌아가는 기본 법칙은 바로 부익부 빈익빈이라고 확신합니다. 기쁨과 감동이 없는 인생은 점점 더 죽음과 절망의 인생으로 변해갈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향한 패기와 열정이 가득한 인생은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으로 변해갈 것입니다. 뜨거운 에너지와 끈기로 어느 정도의 부를 이룬 인생에게는 더 큰 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한편 게으르고 심약한 처세술로 작은 부도 이루지 못하는 나약한 인생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 성공과 부를 능동적으로 쟁취하는 사람은 더욱 더 의욕적으로 변할 것이며, 실패와 좌절에 물든 사람은 결국 막다른 길에 몰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나약하고 쓸모없는 사람인지, 아니면 어떤 환경이나 자격요건에도 얽매이지 않고 언제나 순수한 열정과 패기로 감동의 드라마를 연출하는 진정한 인생 드라마의 주인공인지 스스로 정확하게 판단하기를 바랍니다. 빠른 성공만 바라며 요령을 피우는 허황된 인생을 연출하기보다 처음에는 눈에 잘 띄지도 않고 하찮아 보이는 일이라도 누구보다도 성실하게 해나가야 합니다. 그런다면 나중에는 그 누구보다도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보다 늘어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명품을 살 것인가? 명품처럼 살아갈 것인가?

똑같은 옷도 백화점에서 팔면 명품 대우를 받고, 남대문에서 팔면 싸구려 취급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리 인생도 똑같습니다. 최고급 벤츠 승용차에서 내리면 아무리 못생긴 사람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 생긴 사람도 낡은 티코에서 내린다면 고급스러워 보이기 힘들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은 과연 명품입니까? 아니면 스스로 어쩔 수 없는 싸구려입니까? 당신은 자신의 화려한 운명을 믿고 있습니까? 아니면 당신 자신의 인생이 별 볼일 없는 쓸쓸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까? 정말로 명품 인생이 되고 싶다면 오늘 이 시간부터 모든 행동과 말과 눈빛과 생각 자체를 명품 수준으로 완전히 바꿔야 할 것입니다. 저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애초에 명품 인간으로 태어났으며, 명품으로 대우받아야 할 충분한 자격이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속 깊이 잠재되어 있는 품격이 당신에게 다가올 미래의 운명을 강하게 자극할 것입니다. 당신에게 주어지는 모든 것들이 다 화려한 명품으로 빛나고 있음을 스스로 확신하십시오. 그동안 받았던 수많은 수모와 시련, 실패, 절망은 바로 진정한 명품의 제조 과정이었던 것입니다.

 

운명은 자기 자신을 믿는 자의 편입니다. 마음속에서 떠올리는 모든 럭셔리함을 현실 속에서 모두 얻게 될 것입니다. 오늘 조금이라도 자신의 초라함을 느낀 사람이 있다면, 지금 당장 스스로에게 사과하고 철저하게 반성하기 바랍니다. 당신은 분명히 명품으로 태어났으며, 지금 그 품격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한 준비과정에 있는 것이라고 확신해야만 합니다. 내일의 화려한 성공을 이끄는 것은 바로 오늘 나의 진실한 깨달음입니다. 당신은 명품 감별사이자 명품 제작자이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명품 그 자체입니다. 당신은 싸구려를 아예 취급하지 않습니다. 당신 숍에는 오직 명품만이 전시될 수 있습니다. 잠재된 모든 놀라운 능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도전과 새로운 창조적인 계획에 열중하고 있는 당신은 이 시대의 진정한 명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