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의 시 한 편

그리움 없인 저 별 내 가슴에 닿지 못한다 _ 김완하

by 홍승환 2008. 12. 10.

 

그리움 없인 저 별 내 가슴에 닿지 못한다

 

                                                                    김완하

 

 

네가 빛나기 위해서
수억의 날이 필요했다는 걸 나는 안다
이 밤 차가운 미루나무 가지 사이
아픈 가슴을 깨물며
눈부신 고통으로 차 오르는 너,

 

믿음 없인 별 하나 떠오르지 않으리
그리움 없인 저 별 내 가슴에 닿지 못하고
기다림 없는 들판에서는
발목 젖은 풀 뿌리 하나에도
별빛 다가와 안기지 않으리


어둠 속 무수히 흩어지는 발자국
별 하나 가슴에 새기고 돌아가
고단한 하루에 빗장을 지를 때
지친 풀잎 허리 기댄 언덕 위로
너는 꺼지지 않는 등을 내다 건다

 

너와 내가 하나의 강으로 닿아 흐르기까지
수천의 날이 또 필요하리라
이 밤 네가 빛나기 위해
수억의 어둠을 뜬눈으로 삼켜야 했듯
그 눈물 어리어 흘러가는 강을 나는 본다

 

 

* 어제부터 겨울답지 않게 따뜻한 날씨입니다.

  세계경제도 추위를 벗어나 훈풍이 불어왔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홍승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