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의 시 한 편

가을은 눈의 계절 _ 김현승

by 홍승환 2013. 11. 8.

 

가을은 눈의 계절

 

                                        김현승

 

 

이맘때가 되면
당신의 눈은 나의 마음,
아니, 생각하는 나의 마음보다
더 깊은 당신의 눈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낙엽들은 떨어져 뿌리에 돌아가고,
당신의 눈은 세상에도 순수한
언어로 변합니다.

이맘때가 되면
내가 당신에게 드리는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가을만큼이나
멀리멀리 당신을 떠나는것입니다.
떠나서 생각하고,
그눈을 나의 영혼안에
간직하여 두는 것입니다.

낙엽들이 지는날 가장 슬픈것은
우리들 심령에는 가장 아름다운것

 

 

* 2013년 11월 8일 금요일입니다.

  영감은 창의적 작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영감만을 기다리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실수를 해선 안되겠습니다.

  영감을 불러일으키긴 위해선 꾸준히 뭔가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천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홍승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