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셀러 도서요약/자기계발서

시크릿 (도서요약)

by 홍승환 2008. 9. 11.

시크릿

 

 

비밀이 드러나다

 

비밀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게 해 준다. 행복이든 건강이든 금전이든. 역사를 살펴보면 이 비밀을 탐낸 사람도 많았고, 이를 세상에 퍼뜨릴 방법을 찾는 사람도 많았다. 이제 내가 비밀을 어떻게 이해하게 되었는지 이야기하겠다. 우리는 무한하고 유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모두 정확히 똑같은 우주법칙들을 따라가며, 당신이 어디에 있든 모두 동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그 힘은 법칙이고,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이다.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세상의 위대한 스승들은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법칙이라고 말했다. 셰익스피어, 베토벤, 다 빈치 같은 예술가들은 이를 시, 음악, 그림으로 표현했고, 소크라테스나 에머슨 같은 사상가들은 글과 가르침에 이를 담았다. 우주의 모든 질서와 당신 삶의 매 순간을 결정하고, 당신이 경험하는 모든 일을 결정하는 요소는 바로 이 법칙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실행되게 하는 존재는 바로 당신이며, 당신은 생각으로 이 법칙을 실행시킨다.

 

지금 당신의 삶은 지난날 당신이 한 생각들이 현실에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다. 생각은 자석이고 생각에는 주파수가 있다. 당신이 생각할 때 그 생각은 우주로 전송되어 같은 주파수에 있는 비슷한 것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전송된 것은 모조리 원점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원점이란 바로 당신이다. 당신은 인간 송신탑이고, 지상에 세운 어떤 TV 송신탑보다 강력하다. 당신이 보내는 전파는 당신의 인생과 이 세상을 만들어낸다. 당신이 송신하는 주파수는 온 우주에 퍼지고, 모든 일이 바로 당신의 생각으로 일어난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생각을 바꿔서 주파수와 채널을 바꿔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이유는 원하지 않는 것을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역사상 가장 심각한 전염병이 바로 싫어 전염병이다. 사람들은 자기가 싫어하는 대상에 대해 주로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집중하고, 뭔가 행동하면서 결국 이 병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우리는 역사를 바꾸어야 한다. 이 전염병에서 벗어나게 해 줄 지식을 배우고 있으니까. 당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이야기함으로써 이 신사상 운동(new thought movement)의 선구자가 되어야 한다.

 

지금 당신이 하는 생각이 앞으로 당신의 삶을 만들어 낸다.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 바로 그것이 당신 삶에 나타난다. 우리는 각자 자신의 삶을 창조한다. 무엇이든 뿌린 대로 거두는 것이다. 생각은 씨앗이고, 수확물은 당신이 뿌린 씨앗에 의해 좌우된다. 뭔가에 대해 불평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불평할 일이 당신에게 더 많이 나타날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단지 당신이 집중하여 생각하는 대상을 당신에게 정확하게 되돌려 줄 뿐이다. 이 중요한 사실을 알면, 당신은 생각을 바꿔서 모든 상황과 사건을 완벽하게 바꿀 수 있다.

 

인생을 창조할 모든 힘을, 당신은 다름 아닌 지금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전에 이런 생각을 했는데 그게 현실이 되면 안 될 텐데라고 생각한다면, 바로 지금 생각을 바꿀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려면,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다라는 문구를 자주 말하고, 자주 명상하라.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말한 대로 될 것이다.

 

비밀에 접근하는 법

 

당신은 자신이 환경을 제어할 수 없다고 믿고 싶은가? 아니면 인생이 당신의 손에 달려있고, 당신이 좋은 생각만 하면 좋은 일만 일어날 것이라고 믿고 싶은가? 당신은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뭘 선택하든지 그에 따라 삶을 경험하게 된다. 어떤 사람도 원치 않은 일을 고의적으로 끌어당기지는 않는다. 비밀을 알지 못해서 원치 않은 일이 나타난 것일 뿐이다. 이는 오직 생각에 담긴 거대한 창조력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생각은 모든 결과의 일차적 원인이다. 당신이 세상에서 보고 경험하는 모든 일은 결과이고, 감정 역시 그런 결과의 하나다. 원인은 늘 당신의 생각이다. 감정은 자신이 뭘 생각하는지 재빠르게 알려준다. 감정이 갑자기 곤두박질쳤을 때를 생각해보라. 어쩌면 나쁜 소식을 들었을 때였는지 모른다. 그 감정은 소식을 들은 즉시 생겨났을 것이다. 그러니까 감정은 당신이 뭘 생각하는지 알려주는 즉각적인 신호다. 당신은 자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인식하고, 그 감정의 주파수를 찾아야 한다.

 

지속적으로 뭔가를 생각하면 그것이 즉시 우주에 전송된다. 생각은 자석처럼 그와 비슷한 파장을 끌어당겨서 몇 초 만에 당신에게 돌려보내는데, 이것이 바로 감정으로 나타난다. 다르게 표현하면, 감정은 우주가 당신에게 되돌려 보내는 신호다. 당신이 어떤 주파수대에 있는지 알려주려고. 기분이 좋다면 우주가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당신은 지금 좋은 생각을 하고 있군. 기분이 나쁘다면 우주의 신호는 이런 의미를 담고 있다. 부정적인 주파수가 잡히고 있음. 주파수 변경 요망. 곧 현실로 나타날지 모름. 경고! 다음에 기분이 나빠지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느껴지거든 생각을 바꿔서 좋은 일을 생각하라.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당신이 새로운 주파수대로 생각을 바꿨고 우주가 그에 반응해서 좋은 감정을 보내줬다는 점을 알게 되리라.

 

누구라도 일이 계속 꼬이는 상황을 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연쇄반응은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쁜 생각 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그 주파수대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생각을 전환하여 원하는 일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면 감정이 바뀌면서 자신의 주파수가 바뀌었다는 점이 확인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바뀐 주파수를 감지해서 거기에 맞는 경험을 당신 삶에 되돌려 준다.

 

기분 좋다고 느끼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이것이 신호가 되어 우주로 전송되면 그와 같은 것을 더 끌어당기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분 전환 도우미" 목록을 남몰래 준비하라. 이것은 당장 기분이 바뀌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아름다운 추억, 미래의 사건, 웃기는 사건, 좋아하는 음악 등이 될 것이다.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기분 전환 도우미 목록을 보면서 거기에 집중하라. 고작 1~2분만으로도 기분이 달라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당신이 송신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주파수의 파장이다. 모든 생각을 사랑으로 감쌀 수 있다면, 만물과 만인을 사랑할 수 있다면, 당신 인생은 달라질 것이다. 누군가에게 불친절한 생각을 품으면 불친절한 생각이 당신 현실에 나타나는 걸 경험하게 된다. 결국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준 게 아니라 바로 자신에게 상처를 준다는 뜻이다. 당신이 사랑을 담아 생각하면 누가 혜택을 받을까? 바로 당신! 그러니까 당신이 주로 사랑을 생각한다면, 끌어당김의 법칙, 사랑의 법칙이 가장 강력하게 반응한다. 사랑은 가장 높은 주파수에 있기 때문이다. 더 큰 사랑을 느끼고 내보낼수록, 더 큰 힘을 얻게 된다.

 

비밀을 활용하는 법

 

당신은 창조자다. 위대한 스승과 대가들은 그들이 남긴 작품에서 "창조 과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주었다. 어떤 스승은 이야기를 만들어서 우주의 작동원리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알라딘과 마술램프를 생각해 보자. 알라딘이 램프를 주워들고 먼지를 털자 지니가 튀어나온다. 지니는 늘 똑같은 말만 한다. "분부만 내리십시오." 이제 이 비유를 당신의 삶에 적용해 보자. 알라딘은 '원하는 것'을 요청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당신에게는 우주 전체가 지니다. 그리고 지니는 늘 이렇게 말한다. "분부만 내리십시오." 이 멋진 이야기는 인생의 모든 것을 창조한 주체가 바로 당신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지니는 당신의 명령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 당신이 생각하면, 지니는 당신의 소원을 이루어주려고 곧바로 우주와 사람과 환경과 사건을 움직이기 시작한다.

 

이 책에 사용된 창조과정은 간단하게 세 단계로 소망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준다. 1단계: 구하라. 당신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바로 그것이 당신이 할 일이다. 정말로 원하는 것을 한번 기록해보라. 무엇이든 되고, 하고, 가질 수 있고 어떤 한계도 없다. 무엇을 원하는가?

 

2단계: 믿어라. 당신은 원하는 걸 이미 받았다고 믿어야 한다. 소원을 요청하는 순간 이미 당신 것이 되었다고 믿어야 한다. 완벽하고 철저하게 믿어야 한다. 요청하고, 보이지 않는 차원에서 그것이 이미 당신 것이라고 믿는 순간, 온 우주가 그것을 눈에 보이는 것처럼 나타나게 하려고 작용하기 시작한다. 당신은 이미 이를 받은 것처럼 행동하고 말하고 생각해야 한다. 우주는 거울이고,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의 지배적인 생각을 거울처럼 반사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믿을 수 있을까? 믿는 척 하라. 아이처럼, 그런 척 해 보라. 원하는 게 이미 당신에게 있는 척 해보라. 그러면 정말로 이미 받았다고 믿기 시작하게 될 것이다.

 

3단계: 받아라. 먼저 요청하고, 이미 받았다고 믿고, 그런 다음에는 그저 좋은 기분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기분이 좋으면, '받아들이는' 주파수대에 있게 된다. 온갖 좋은 것들과 같은 주파수에 들어가서 요청한 것을 받게 된다. 그 주파수에 빨리 맞추는 한 가지 방법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난 지금 받고 있어. 온갖 좋은 것들을 받고 있고, 내 소망을 지금 받고 있어." 그리고 느껴라. 마치 받았을 때처럼. 당신이 이미 소원을 이룬 것처럼 느끼고, 그 감정이 마치 실제로 소원이 실현되었을 때와 같다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있는 셈이고, 정말로 이루어질 것이다.

 

두 가지 강력한 도구

 

감사하기는 역사상 위대했던 모든 선구자들이 가르친 삶의 숨겨진 핵심이다. 이미 있는 것들에 고마워하지 않으면 더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없다. 왜일까? 고마워하지 않을 때 내뿜는 생각과 감정이 모두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지 못한다. 새 차가 있었으면 하고 바라면서 지금 몰고 있는 차에 대해 고마움을 느끼지 않으면, 부정적인 마음이 지배적인 감정이 되어 우주에 전송될 것이다.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고마운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 보면 놀랍게도 감사해야 할 일들이 끊임없이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시작은 당신이 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 고마운 생각을 받아들여 그와 비슷한 것들을 당신에게 보내준다. 

 

감사하기를 잘 활용하는 방법으로 우리가 바라는 소원에 터보엔진을 달아주는 창조과정에 이를 포함시키면 아주 좋다. 이러저러한 일에 정말로 행복하고 고맙다는 내용으로 모든 문장을 시작하라. 소원을 이미 이룬 것처럼 고마워하면, 우주에 강력한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매일 아침 일어나기 전에 마치 하루가 이미 지나간 것처럼 앞질러서 감사함을 느끼는 습관을 들여라.

 

그림 그리기(영상화, visualization)는 예부터 위대한 대가들이 가르친 방법이다. 그림 그리기가 강력한 힘을 내는 이유는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모습을 그릴 때 그것이 이미 당신에게 있다는 생각과 느낌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이는 그림을 그리듯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는 것인데, 생각이 집중된 만큼 강력한 감정이 동반된다. 그림을 그릴 때 당신은 강한 파장을 우주에 내뿜는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신호를 받아서 당신이 마음속에 그린 그림을 현실로 만들어 되돌려 준다. 당신이 영상으로 그리는 세계는 실제로 존재하며, 바로 그 세계에서 모든 것이 창조된다. 물질세계는 단지 그 실제 세계의 결과일 뿐이다.

 

<사례> 끌어당김의 법칙

지니라는 이름의 여자가 시크릿 DVD에서 밥 프록터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아서 그를 만나면 얼마나 멋질까 하고 생각했다. 어느 날 그녀는 우편물을 찾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다. 우체부가 밥 프록터의 우편물을 우연히 자신의 우편함에 넣어둔 것이다. 지니는 밥 프록터가 자기 집에서 고작 네 블록 떨어진 곳에서 산다는 사실을 몰랐다! 지니는 즉시 우편물을 들고 밥의 집으로 갔다. 문이 열리고 밥 프록터가 서 있을 때 그녀가 얼마나 기뻤을지 상상이 가는가? 밥은 전 세계에 강연하러 다니기 때문에 집에 거의 없는 편인데, 완벽한 시간에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것이다. 그녀의 생각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사람과 환경과 사건을 움직였고, 실제로 그대로 이루어졌다.

 

돈의 비밀

 

어떤 사람이 돈이 충분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생각으로 돈이 오지 못하게 막고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좋은 것이 당신에게 오지 못하게 막는다. 좋은 것에는 돈도 해당된다. 당신이 요구하는 돈은 이미 보이지 않는 차원에 존재하고 있다. 생각의 저울이 돈이 부족해에서 돈이 흘러 넘쳐 쪽으로 기울어지게 해야 한다. 결핍이 아니라 풍요를 생각하라. 그러면 저울은 기울어진다. 돈이 필요하다는 감정이 강력하기 때문에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돈이 필요한 상황을 더 끌어당기게 된다.

 

오직 직업을 통해서만 돈을 벌 수 있다고 여긴다면 그 생각을 즉시 버려라. 이제 당신은 어떻게 돈을 불러들일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당신은 구하고, 받을 거라고 믿고, 지금 행복을 느끼면 된다. 나머지는 우주에 맡겨라. 살 형편이 돼야지라는 말을 이렇게 바꿔라. 살 수 있어! 가능해! 계속해서 말하라. 앵무새처럼, 앞으로 원하는 것을 볼 때마다 살 수 있어! 가능해!라고 말하겠다고 다짐하라. 꿈에 그리던 차가 지나가도, 맘에 쏙 드는 옷을 보게 되어도, 멋진 휴가가 떠오르더라도 말하라. 저것도 살 거야. 이렇게 말하면 자신이 바뀌면서 돈을 대하는 감정도 달라지기 시작한다. 스스로 그런 것을 누릴 여유가 있다고 확신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인생관이 달라진다.

 

이제 비밀을 알았으니 돈 많은 사람을 지배하는 생각이 결핍이 아니라 풍요라는 점과 그들이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풍요를 끌어당겼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부에 집중했고, 우주는 사람과 상황과 사건을 움직여 부를 가져다주었다. 그들이 누리는 부는 당신에게도 있다. 차이는 그들이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을 했다는 점뿐이다. 당신의 부는 보이지 않는 차원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그것이 눈에 보이는 차원으로 나타나기를 바란다면, 부를 생각하라!

 

돈을 벌려면 힘들게 일해야 해라고 생각한다면, 이 생각을 즉시 버려라. 그 생각을 할 때 당신은 바로 그 주파수의 신호를 전송한 것이고, 따라서 그것이 당신 삶에 나타난다. 이렇게 바꾸어라. 돈은 쉽게 시시때때로 들어온다.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기려면 돈에 좋은 감정을 느껴야 한다. 당신은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돈이 더 많이 들어오지 못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 끊으려면 돈에 좋은 감정을 느끼고 이미 가진 것에 감사해야 한다. 이렇게 말하고 느껴라. 내게 이미 충분히 있어. 난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이야. 난 돈을 사랑하고 돈도 나를 사랑해.

 

베풀기는 돈을 불러들이는 강력한 행위다. 주는 행동에는 내겐 충분히 있어라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은 바로 세상에서 가장 큰 자선 사업가이다. 그들은 막대한 돈을 베풀고, 이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우주가 거대한 수문을 열어 엄청난 돈을 되돌려 준다. 따라서 줄 만큼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베풀기 시작하라. 그로써 당신 믿음을 증명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더 많이 받을 것이다. 

 

당신은 왕국을 물려받을 상속자다. 풍요는 당신의 권리이고, 풍요의 열쇠가 당신 손에 있다. 당신은 모든 것을 향유할 자격이 있고,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준다. 대신 당신은 끌어당겨야 한다. 이제 당신은 비밀을 알았다. 열쇠는 생각과 감정이다. 당신은 평생 그 열쇠를 손에 쥐고도 이를 모르고 살았던 것이다.

 

인간관계의 비밀

 

뭔가를 끌어당기려고 할 때는 엉뚱한 행동으로 소망을 거스르지 않도록 주의하라. 이것을 아주 멋지게 보여준 예가 마이크 둘리의 오디오 강좌 <우주를 활용하고 마법을 써라>이다. 여기에는 완벽한 배우자를 끌어당기려고 하는 어떤 여성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 여성은 바라는 배우자가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정했고, 남자의 특징을 세세히 기록했고, 남자가 나타난 상황을 상상했다. 그래도 배우자는 흔적조차 보이지 않았다. 어느 날 여성은 집의 차고 한 가운데 주차하다가 문득 자신이 소원을 망쳐놓고 있음을 깨달았다. 차고 가운데 주차하면 배우자의 주차 공간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여성은 이 행동으로 소원은 이루어지지 않을 거야라는 의미를 우주에 강력히 전달했던 셈이다. 그래서 여자는 자기 차를 한쪽에 주차했다. 남은 쪽에는 완벽한 배우자가 쓸 수 있도록. 그런 뒤에 옷장 문을 열고 자신의 옷을 다른 곳으로 옮겨 배우자가 쓸 공간을 만들었다. 침대에서도 한쪽에서 자기 시작했다. 배우자 자리를 남겨두려는 배려였다. 이미 완벽한 배우자를 얻은 것처럼 행동하고 나자 여성에게는 실제로 배우자가 나타났고 둘은 결혼해 행복하게 살고 있다.

 

당신이 뭘 요청했는지 생각해보고, 받기를 바라는 상황에 맞게 행동하고 있는지, 행동과 소망이 상충하지는 않는지 점검하라. 이미 받은 사람처럼 행동하라. 오늘 소원이 이루어지면 어떻게 하고 싶은지 생각하고, 그와 똑같이 행동하고 강한 기대심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소원을 받아들일 자리를 만들라.  그리고 기대하고 있다는 강력한 신호를 보내라.

 

남에게 대우 받기 바라는 대로 자신을 대하지 않으면 당신은 결코 현재 상태를 바꿀 수 없다. 자신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하지 않으면 당신은 난 가치 있는 사람이 아니야, 사랑 받을 자격이 없어라는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신호는 계속 전송되고 사람들은 더욱 당신을 잘 대해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반드시 자신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해야 하고 그 신호와 주파수를 전송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를 움직여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이 넘치게 하리라.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 그러면 좋은 사람이 된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다. 천만에!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철저한 결핍 의식에서 비롯된 행동이다. 희생은 모두가 즐길 정도로 충분치 않으니 내가 안 받을게라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은 결국 분개로 이어진다. 우주는 모두가 누릴 정도로 풍요롭고, 자신의 소망을 끌어당기는 것은 각자가 할 몫이다. 우리는 남을 대신해 끌어당겨줄 수 없다. 먼저 자신을 기쁘게 하라.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은 그들의 몫이다. 자신을 기쁘게 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할 때, 당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기쁨이 되고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모범이 될 것이다.

 

당신이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는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기분이 좋아질 수 없기 때문이다. 자신을 나쁘게 생각하면, 우주가 보내는 모든 사랑과 좋은 것을 오지 못하게 가로막는 격이다. 관점을 바꾸어 자신의 온갖 멋진 면을 생각하라.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라. 이것에 집중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좋은 면들이 더 많이 끌려올 것이다.

 

건강의 비밀

 

비밀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면 당신은 건강을 비롯한 여러 부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감춰진 진실을 명확하게 알게 될 것이다. 플라시보 효과는 강력하다. 환자가 약을 먹으면서 낫는다고 진실로 믿으면 믿는 대로 받게 되고, 따라서 나을 것이다. 심리치료는 약과 조화를 이루며 효과를 낼 수 있다. 완벽하게 건강한 모습 생각하기는 주변 상황과 무관하게 누구나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스트레스는 모두 한 가지 부정적인 생각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더 많은 생각이 계속해서 들어와 결국 스트레스가 표출된다. 결과는 스트레스지만 원인은 부정적인 사소한 생각 하나이다. 어떤 현상이 나타났든지 바꿀 수 있다. 작지만 긍정적인 생각 하나로. 사랑과 감사함은 우리 삶의 모든 부정성을 녹여 없애준다. 사랑과 감사함은 바다를 가르고, 산을 움직이고,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 어떤 질병도 고칠 수 있다.

 

완벽한 생각을 하라. 병은 조화로운 생각이 깃들인 몸에서 살아남지 못한다. 불완전한 생각은 질병, 가난, 불행을 비롯한 온갖 악의 원인이다. 이렇게 생각하라. 나는 완벽한 생각을 한다. 나는 완벽하다. 뻣뻣하고 민첩하지 못한 몸을 바꾸려면, 내 몸은 아이처럼 유연하고 완벽하다는 생각에 집중하자, 하룻밤 사이에 뻣뻣하고 아픈 관절이 모두 나을 것이다. 노화에 대한 믿음은 마음에서 비롯된다. 과학은 우리 몸이 짧은 시간에 새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노화된다는 생각을 의식에서 지워버리고 생일을 몇 번을 보냈든지 몸은 만들어진 지 몇 달밖에 안 되었다는 사실을 알라. 당신은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 완벽한 신체, 영원한 젊음을 생각으로 얻을 수 있다. 완벽함을 지속적으로 생각하면 가능하다.

 

사람들은 아플 때는 흔히 그에 대해 하루 종일 이야기한다. 항상 거기에 대해 생각하고 말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몸이 좋지 않다고 느껴지면 그것에 대해 말하지 마라. 더 나빠지고 싶지 않다면 자주 이렇게 말하라. 기분 정말 좋다. 실제로도 그렇게 느껴라. 오직 원하는 것만 말하라. 한편 다른 사람들이 자기 병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 말에 귀 기울이면 당신에게 병이 오도록 초대하는 셈이 된다. 게다가 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정말 그 사람을 돕고 싶다면, 좋은 것에 관해 대화하라.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그저 자신의 길을 가라. 당신이 지금까지 생각으로 몸에 어떤 증상을 끌어당겼든, 지금 바꿀 수 있다. 지금부터 행복한 생각을 하고 행복해져라. 당신에게는 행복 버튼이 있다. 지금 버튼을 눌러 무슨 일이 일어나도 떼지 마라.

 

나는 불치병이란 없다고 믿는다. 내 마음에서, 그리고 내가 만드는 세상에서 불치란 말은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만든 세상에는 공간이 충분하니 당신이 와서 동참해도 좋다. 이곳은 기적이 날마다 일어나는 세상이다. 모든 좋은 것이 완벽하고 풍요롭게 흘러넘치는 세상이다. 천국 같지 않은가? 사실 천국이다.

 

1981년 3월 10일 나는 비행기 사고를 냈다. 깨어나 보니 완전히 마비된 채로 병원에 누워 있었다. 의사들은 내가 식물인간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쓰지 않았다. 중요한 건 내 생각이었다. 나는 다시 정상인이 되어 병원에서 걸어 나가는 모습을 상상했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게 했다. 내 두발로 걸어서 퇴원한 것이다. 의사들은 그 일을 믿지 못했고, 나는 그날을 결코 잊지 못한다. 지금 가만히 앉아서 자신을 상처 주는 사람들에게 내 인생을 요약해서 말하라면 한 문장으로 말하겠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 모리스 굿맨 -

 

세상의 비밀

 

뭔가에 저항하는 행위는 이미 수신된 외부 상황을 바꾸려고 애를 쓰는 것과 같다. 이는 헛된 노력이다. 당신은 내면으로 들어가 생각과 감정으로 새로운 신호를 전송하여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일어난 일에 저항하면 원하지 않는 상황에 힘과 에너지를 더욱 불어 넣어 더 엄청난 속도로 그런 상황을 불러들이게 된다. 그리하여 그 사건이나 상황이 더 나빠지기만 할 뿐이다. 그것이 우주의 법칙이기에. 테레사 수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반전 집회에 결코 참여치 않을 것입니다. 평화 집회를 한다면 초대해 주세요." 그녀는 비밀을 알고 있었다. 그녀가 세상에 무엇을 일구어 냈는지 보라.

 

부정적인 일에 집중해서는 세상에 이로움을 줄 수 없다. 부정적인 사건에 초점을 맞추면 그런 사건이 더 일어나게 만들 뿐 아니라 동시에 당신의 삶에도 그런 사건이 많아진다. 뭔가 원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면, 그것은 당신에게 "생각을 바꾸어 새로운 신호를 전송하라"는 단서다. 그것이 전 세계적인 상황이라도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있다. 모두가 기뻐하는 모습에 집중하라. 원하는 일에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라. 지금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당신은 사랑과 행복을 발산함으로써 세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원이 충분치 않다는 생각은 외부 현상만 보고 만물이 외부에서 생겨난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러면 필시 결핍과 한계가 보일 것이다. 이제 당신은 그 무엇도 스스로 생겨나지 않고 모두 내면의 감정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았다. 마음은 만물을 창조하는 힘이다. 그런데 어떻게 부족해지겠는가? 생각하는 힘이 무한하듯 생각으로 창조하는 힘도 무한하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이것을 진실로 이해할 때 당신은 마음이 무한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된다.

 

우주는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모든 사람에게 무엇이든 준다.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경험을 선택할 수 있다. 당신과 모든 사람이 풍요로울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가? 그렇다면 그 길을 선택하고 이렇게 믿어라. 모두가 풍요롭게 살 수 있다.  공급에는 한계가 없다. 사람은 생각과 감정으로써 보이지 않는 무한한 공급원을 활용하고 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다. 스스로 선택하라. 선택할 사람은 당신뿐이니.

 

비밀을 앎으로써 당신은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다. 세상과 자신에 관한 진실을, 이 비밀을 알고 나자 나는 완벽하게 자유로워졌다. 당신도 그런 자유를 만끽하게 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그렇게 되면 생각의 힘으로 이 세상과 온 인류의 미래에 최고의 선물을 줄 수 있으리라.

 

당신의 비밀

 

흥미로운 점은 양자물리학과 새로운 과학에서 발견한 내용과 시크릿에 담긴 정보, 그리고 위대한 스승들이 모두 알았던 내용이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것이다. 어째서 당신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송신탑이라고 하는지 살펴보자. 쉽게 말해 모든 에너지는 특정 주파수로 진동한다. 당신 역시 에너지이므로 특정 주파수로 진동하는데, 어떤 시점에서 당신의 주파수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생각과 감정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도 모두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고 따라서 진동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주파수의 파장을 전송하면, 당신이 원하는 것에 담긴 에너지가 바로 그 주파수에서 진동하게 되고, 따라서 그것이 당신에게 가게 된다. 당신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전송탑인 이유는 생각으로 에너지를 집중하여 집중한 대상의 진동을 바꾸고 그리하여 그것을 당신에게 자석처럼 끌어당길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때 당신은 즉시 그 주파수로 이동하게 되고, 그러면 그 좋은 것들의 에너지가 진동하여 당신에게 다가오는 것이다.

 

당신이 영적 존재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질문은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당신은 에너지고, 에너지는 창조되거나 파괴될 수 없다. 그저 형태를 바꿀 뿐이다. 그 바뀐 형태가 바로 당신이다. 당신의 진정한 본질, 순수한 에너지는 영원히 존재했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 이제까지 보고 경험한 모든 것을 생각할 때,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 모습은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불가능한 일이기에 당신은 영원한 에너지다.

 

위대한 스승들이 말하기를 존재하는 모든 것이 우주의 마음이고, 우주의 마음이 존재하지 않는 곳은 없다고 했다. 모든 지식, 발견, 미래의 발명 등이 모조리 우주의 마음에 가능성으로 잠재되어 인간이 끄집어내길 기다리고 있다. 어떻게 하면 우주의 마음에서 가능성을 끌어낼까? 우주의 마음을 인식하고, 멋진 상상력을 활용하면 된다. 주변에 뭔가 부족해서 채워 넣어야 할 부분이 있나 돌아보라. 부족한 부분을 찾은 다음에는 그것이 상상과 생각으로 생겨나게 하라. 발명이나 발견을 혼자 힘으로 해내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그것은 이미 우주의 마음에 잠재되어 있다. 당신은 그저 그것이 나타나는 상상을 한 다음, 실체로 나타나도록 불러주면 된다. 구하고, 느끼고, 믿으면, 받을 것이다. 모든 것은 당신의 의식에 달려 있다.

 

"나는"이라고 말할 때 그 뒤에 나오는 말은 강력한 힘으로 그것이 의미하는 상황을 창조한다. 당신이 "나 피곤해", "나 빈털터리야", "나 아파"라고 말하자마자, 지니(우주)가 대답한다. "분부 받들겠습니다." 이를 안다면, 가장 강력한 표현 "나는"을 이롭게 활용하는 편이 좋지 않겠는가? 이를 테면 "나는 행복해", "나는 풍요로워", "나는 건강해"는 어떤가. 인간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루어지게 해주는 자기 암시가 있고, 이를 잘 활용하면 모든 일이 조화롭게 된다. 원하는 것을 절대적인 사실이라고 생각하라. 이렇게 하면 번개처럼 소망이 이루어질 것이다. 당신이 요청하는 순간, 우주의 영적 차원에서 그 소망이 이미 사실로서 존재한다. 그리고 그 차원은 만물을 포용한다.

 

인생의 비밀

 

"신이 당신 인생과 사명과 목적을 기록한 칠판 같은 건 하늘에 없다. 당신 인생은 당신이 창조하는 대로 펼쳐질 테고, 누구도 그것을 심판할 수 없다." 당신은 무엇이든 자신이 원하는 내용으로 인생이라는 칠판을 채워나가야 한다. 칠판을 지난날의 짐으로 채워 넣었다면 깨끗이 지워라. 과거는 잊어버리고 새로 시작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바로 이곳에서. 기쁨을 주는 일을 찾고, 그리로 나아가라!

 

자신이 사랑하고 자신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하라. "내가 좋아하는 게 뭐지?" 이 질문의 답을 찾고 거기에 몰입하여 기쁨을 느낄 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기쁨을 주는 일과 사람과 환경과 기회가 쏟아져 들어올 것이다. 지금 행복을 느껴라. 지금 기쁨을 느껴라. 그것만 하면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오직 기쁨과 행복만 얻는다면 이 책의 핵심을 받아들인 셈이다.

 

지금은 이 멋진 지구에서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시기다.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고 경험하게 될 것이다. 우리를 한계에 가두는 생각을 모두 버리고 자신에게 한계가 없음을 알면, 모든 창조적인 분야에서 인간의 웅대함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지구는 당신을 위해 공전한다. 바다는 당신을 위해 밀려오고 밀려간다. 해는 당신을 위해 뜨고 진다. 모든 아름다운 것과 경이로운 경험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지금까지 자신을 어떤 존재라고 생각했든, 이제 당신은 자신이 진정 누구인지 안다. 당신은 우주의 주인이다. 왕국을 물려받을 후손이다. 생명의 화신이다. 그리고 이제 비밀을 알게 되었다. 기쁨이 함께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