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케이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제 1회 학생 봉사활동 이야기 공모전 개최"

by 홍승환 2012. 9. 26.

“제1회 학생 봉사활동 이야기 공모전 개최”

- 학교폭력 예방 및 가족단위, 사제동행 봉사활동 등 우수사례 공유 확산

- 수상자는 제2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 참여 및 표창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숙)는 ‘가족단위,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오는 10 2()부터 ‘가족·선생님과 함께하는 제 1회 학생 봉사활동 이야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 예방 및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라 가족단위,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위탁기관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충남교육청이 함께 주관하며 푸르덴셜생명이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올해 3월부터 9월까지의 기간 중 초등학생 10시간, 중고등학생 20시간 이상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온 가족봉사단과 사제동행 봉사단이다. 봉사활동방법은 환경, 복지,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자원봉사 유관기관을 통해 활동한 실적이라면 전국 어느 곳이나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는 참가신청서와 활동보고서 작성 및 봉사활동 증빙 사진 3부를 첨부해 2012 10 2()부터 10 13()까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제출작은 오는 10 15()부터 20()까지 심사 과정을 거쳐 10 26()까지 수상자를 발표하고 가족 봉사단과 사제동행 봉사단 두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세부시상계획은 가족봉사단, 사제동행봉사단 두 부문에서 초·중·고 각 ▲최우수상(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금상(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은상(푸르덴셜생명보험사장상) ▲동상(한국창의재단이사장상)과 사제동행 봉사단의 ▲지도교사표창장(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장)이며, 수상자는 오는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 참여해 시상식 및 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김종숙 센터장은 “주5일제 수업으로 주말에 가족과 함께 보내는 여가시간이 늘어나 부모와 자녀가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새로운 가족문화 형성은 물론 자녀에게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선생님과 제자가 서로 소통하면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사제동행 봉사활동은 학교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제 1회 학생 봉사활동 이야기 공모전’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13-0080)로 문의하거나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